소상공인, 중소기업, 중견기업에서도 대기업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볼 수는 있지만 알지 못해서 이것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이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정책을 공유해 드리오니 확인하시고 반드시 이용해 보세요. 오늘은 근로자 휴가비지원사업과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공유해 드립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근로자가 20만 원을 내면 기업에서 10만 원, 정부에서 10만 원을 지원해 줘서 총 40만 원의 휴가비를 마련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소상공인,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비영리 민간단체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가샵이라는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숙박시설부터 교통편을 비롯해서 공연티켓이나 레저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입해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 사장님이 직원 복지를 위해 10만 원을 내야 하지만 참여기업에도 혜택이 있고, 본인이 회사 부담분까지 부담해도 되니까 최소한 정부지원금 10만 원은 받는 것이 좋겠지요. 매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올해는 조금 일찍 시작해서 조기 마감되기도 했지만 4월 10일부터 추가로 다시 선착순으로 모집하니까 여름휴가를 대비해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신청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서 회사 아이디로 참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 복지 플랫폼
대기업 복지보다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일부 대기업의 복지혜택을 똑같이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복지 플랫폼. 과거에는 회사차원에서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직장인들이 개인적으로 가입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의 99%는 중소기업이고, 중소기업 근로자들은 83%로 약 1700만 명이 넘지만 아직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가입자는 27만 명 정도밖에 안 되어 있습니다.
대기업 근로자는 본인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혜택만 받을 수 있지만 중소기업 근로자는 오히려 삼성이나 SK 같은 대기업들의 복지혜택을 똑같이 받으면서 추가로 더 많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비와 이용료 없이 무료로 대기업 수준의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데요. 세부 상품 수가 180만 개가 넘으니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 한 번씩 둘러보시고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 복지 플랫폼 소개책자 확인하기
아직도 좋은 정책이 일상에 바쁜 우리에게는 공유가 잘 안 되고 있습니다. 그저 살기 바빠서 귀찮아서 그냥 집에서 쉬고 싶은 심정은 이해가 가지만 이렇게 되면 결국에 혜택을 받는 사람 즉 여유 있는 사람들만 혜택이 돌아갑니다. 아십니까? 이것이 다 우리의 세금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우리의 세금으로 안 그래도 배부른 분들에게만 혜택이 주어지면 어떻게 공평하겠습니까. 각자의 위치에서 확인하고 우리도 챙깁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