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에서 시중은행 입.출금,AMT 하세요~!

by 찾아보자 지원금 2023. 4. 15.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등 4대 시중은행의 고객들은 전국 2500여 개 우체국에서 별도 수수료 없이 입금, 출금, 조회 및 자동화기기(ATM)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풍부한 우체국 망을 시중은행에 개발해 인터넷 및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취약계측과 시중은행의 금융 점포 축소로 인해 먼 곳에 있는 은행을 방문해야 했던 농. 어촌 지역 고객의 금융서비스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우체국에서 은행업무를? 입금. 출근. 조회. ATM서비스

시중은행 업무도 우체국에서
시중은행 업무도 우체국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주장 승승현)는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등 4대 시중은행의 금융업무를 우체국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가능업무는 입금과 출금, 조회, ATM 서비스다. 코로나19 등에 따라 비대면 금융거래가 확산되는 추세지만, 고령층에서는 단순 업무에 대해서도 여전히 은행의 대면 거래를 선호하고 있는 상황이며, 시중은행의 점포망 축소가 지속됨에 따라 농. 어촌지역 등 금융서비스 소외 지역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앞서 우정사업본부는 기업, 산업, 시티, 전북은행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4대 은행과의 제휴 추진으로 8개 은행 고객들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 추가 비용 없이 해당 은행의 기본적인 금융서비스를 우체국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통합리더기를 보급

우정사업본부는 전국 우체국 창구를 통해 국민, 신한, 우리, 하나 등 시중 4개 은행 입금. 지급서비스 등을 제공하기로 업무협약을 맺고 시스템 연계작업을 진행했으며, 우체국 통장과 시중은행 통장 모두 사용 가능한 통합 리더기를 개발. 보급했다. 거래정보 공유 및 정산 시스템 구축도 완료해 업무를 개시한다.

 

 

이에 따라 시중은행 업무는 우체국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국 2500개 우체국은 도시지역에 46.2%, 농. 어촌지역에는 53.8% 수준으로 분포돼 있다. 도시뿐만 아니라 지방 소규모 면 단위 지역까지 넓게 퍼져있어 지역주민과 고령층의 편리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각 기관은 향후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국민이 365일 언제 어디서나 전국 우체국망을 활용해 입. 출금등 은행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우체국이 명실상부한 금융서비스 허브 기관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라고 강조했다.

 

 

손 본부장은 또 "앞으로 국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정부 또는 민간기관 등과 적극 협력할 계획. 국민 모두가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부 기관으로서의 공적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본 건의 경우 보도가 되었는지 좀 되었으나, 아직 많이 활성화되지는 않았다. 이것을 젊은 사람들 그리고 도시사람들은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야 인터넷이나 주변에 즐비하게 있으니깐, 대면업무를 주로 보시는 시골 할아버지, 할머니들, 그리고 일부 대면업무를 선호하는 은행이 많이 없는 곳에서는 우용 하게 활용될 수 있어 다시 공유해 드립니다.

 

댓글